안녕하세요

 

주례 없는 결혼식이 많아짐에 따라 주례사 대신, 성혼성언문이나 부모님들이 직접 전하시는 부모님 덕담이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의 결혼식에서 축하나 덕담에 대한 고민이 많으시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자녀 결혼식 부모님 샘플을 모았으니, 참고하시고, 자녀와의 추억을 덧붙이고 수정하여 정성이 가득 담긴 덕담을 완성하시길 바랍니다.

 

 

결혼식 덕담 예문 이미지

 

결혼식 부모님 덕담 샘플

아들 부모님 덕담 

안녕하십니까?

신랑 아버지 OOO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렵사리 올린 자녀의 결혼식에, 먼길 달려와주신 친지 분들과 하객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사람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30%는 부모의 아들과 딸로 살아가고, 

30%는 부부의 연을 맺어 부부로써의 삶을 살고,

나머지는 자식을 낳아 부모로써 인생을 살아간다고 합니다.

 

30%를 저의 사랑스러운 자식으로 살았고, 이제 사랑하는 여인을 만나 부부로써의 삶을 살아가는 첫 시작인 뜻깊은 날입니다.

 

오늘 행복이 가득한 이자리에서 아버지로서, 또한 인생의 선배로써 당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하루 10분이상 눈을 마주 보고 대화하라

둘째, 그의 허물은 눈 감아줄주 알아야 하며

셋째, 어떤 일이든 서로 의논하여 결정하고

넷째, 하루에 꼭 한번씩 사랑한다 말해줘라

라고, 당부를 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부부로써 살다 보면 크고 작은 일이 많겠지만, 서로 항상 배려하고 서로를 존경하며 원 없이 사랑하길 바

 

마지막으로, 오늘 이 자리를 맞아 예쁜 딸을 가족으로 얻은 것에 행복과 감사함이 가득하며

 

사랑하는 아들과 딸을 얻은 저의 양가 부모들은 항상 둘의 영원한 버팀목이자 지원자로서, 서로 더 행복하길 바랍니다.

 

오늘 신랑 OOO군과, 신부 OOO양이 일생을 함께 할 부부가 되었음을 여러분 앞에서 엄숙하게 선포합니다.

 

OO년 OO월 OO일 신랑 아버지 OOO

 

 

결혼식 덕담 샘플 이미지

 

신부 부모님 덕담

안녕하십니까오늘의 예쁜 주인공 신부 아버지 OOO입니다. 

 

일단, 오늘 이렇게 뜻깊은 자리에 신랑과 신부의 행복한 첫걸음을 축하해 주기 위해 찾아주신 친지분들과 하객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먼저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나의 사랑스러운 딸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이 자리를 빌려 말하고 싶구나,

 

어릴때부터 몸이 약하던 우리 OOO가 이렇게 잘 성장하여 아빠를 이 행복한 자리까지 서게 해 준대 감사하게 생각한단다.

 

결혼이란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둘이 결혼을 하고 가정을 이루고 산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만은 아니란다

 

하지만 듬직한 신랑 OOO군을 믿어준다면 인생의 힘든 일이나 나쁜 일이 생길때도 슬기롭게 잘 해처 나가는 행복한 부부가 되리라 생각이 든단다

 

아버지가 인생의 선배로써 한 마디 한자면결혼은 자신의 반쪽을 버리고 배우자의 반쪽을 채워 하나가 되는 것이라 생각이 든다. 때문에 두 사람이 서로를 믿고, 서로를 의지하며, 서로의 앞길을 밝혀주는 부부가 되길 바란단다.

 

사랑하는 내 딸아마지막으로 나의 딸로 태어나줘서 한없이 기쁘고 행복했단다어느 덧 엄마 아빠의 곁을 떠나 한 남자의 아내이며 며느리가 되는 모습을 보니 한 없이 대견하구나

 

지금 이 행복한 순간의 이 마음을, 끝까지 간직하며 바르게 살기를 바란다.

 

오늘 결혼식을 위해 물심양면 도와주신 사돈어른께도 깊은 감사를 드리며, 자식을 통해 얻은 두 집안의 인연이 더욱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하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OOOO년 OO월 OO일신부 아버지 OOO

 

 

결혼식 덕담 이미지

 

어머님 덕담 샘플

안녕하십니까 먼저, 오늘 바쁘신 중에도 이렇게 참석하여 결혼식을 빛내어 주신 양가 친지분들과 하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양가를 대신하여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아들과 며느리가 주례를 모시지 않는 대신 양가 어머님들의 이야기가 듣고 싶다 부탁하여 이 자리에 섰습니다.

 

아들과 며느리에게 짧게나마 축하와 함께 당부의 이야기를 전할까 합니다.

 

아들 OO와 며느리 OOO야, 이렇게 부부로써의 시작을 알리는 행복한 날의 너희 둘의 모습을 모니 부모로서, 가슴이 벅차고 기쁨이 넘친단다.

 

항상 철부지 같고 어린애 같았던 저희 딸이 어느새 어엿한 숙녀가 되어, 한 가정의 아내가 된다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서운한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듬직한 아들을 한 명 얻었기에 기분이 매우 좋기도 합니다.

 

반듯하게 키워 저희 가족과 인연을 맺은 사돈 어른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딸 OOO, 그리고 우리 아들과 같은 사위 OOO야

한 가정의 어머니로써, 당부의 말을 전하려 한단다.

 

항상 지금처럼 서로 사랑하며, 존중하며, 아끼는 마음 변치 않길 바란단다. 

인생을 살다보면 행복한 일만 있는 게 아니란다. 

 

힘든 일이 생길 때마다, 서로의 어깨에 기대어 믿고 의지하여

누구보다 슬기롭고 지혜롭게 극복해 나가는 현명한 부부가 되길 바란단다.

 

바쁜 삶 속에 앞만 보지 말고, 

옆에 있는 서로를 보며, 서로의 소중함을 잊지 말고 

늘 서로의 앞길을 밝혀주는 환한 등불이 되길 바란단다. 

 

마지막으로

언제나 이 두 사람을 지켜봐주시고, 가끔은 따끔한 질책도 해주시길 바라며,

우리 OO와 OO가 더욱 행복한 부부가 되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오늘 귀한 시간을 내어 참석해주신 친지분들과 하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OOOO년, OO월 OO일

신부 어머니 OOO

 

 

 

 

마치며,

위와 같은 샘플은 참고하시되, 본인의 추억이나 해줄 말씀들은 잘 정리하시어 인생에 한번 뿐인 멋진 덕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