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를 녹여낸 나이키 덩크 로우 '서울'을 출시한대 이어, 나이키에서 한글날을 기념하여 에어포스 1 <코리아 에디션> 2종을 발매한다.

코리아 에디션은 2종이 발매되는데 크림색은 우먼스, 블랙색상은 일반용으로 발매된다. 

 

나이키 에어 포스 1 <코리아 에디션 크림> @NIKE

 

두 모델은 기존의 에어포스 1의 형태를 갖고 있지만, 한글날을 기념해 한글의 디테일을 신발의 여러곳에 배치하였다. 코리아 에디션의 백힐과 토박스, 바디 부분은 한국 전통문양에서 사용되는 중앙과 동서남북을 상징하는 오방색이 눈에 띈다. 한글의 자음과 모음으로 만든 그래픽이 돋보인다.

 

나이키 에어 포스 1 <코리아 에디션 블랙> @NIKE

 

이밖에 한글로 나이키, 그냥해가 자수처리 되어 있다. '그냥해'는 GD와 콜라보한 '피스마이너스원' 협업 당시 나이키의 슬로건인 'JUST DO IT'을 한글로 표현하여 이슈화 된적 있다. 또 '△', '□', '○', 'ㅡ', 'ㅣ' 등 한글을 형상화한 도형도 함께 표현돼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나이키의 스우시와 미드의 스티치, 텅의 태그에는 오방색의 컬러 그라이데이션이 적용됐다.

 

일각에서는 넷플릭스에서 유행중인 '오징어게임' '○', '△', '□'을 표현한 것이 아니냐라는 루머가 돌고 있다고 한다. 

 

코리아 에디션은 '한글날' 10월 9일 10일 나이키 온라인 사이트(https://www.nike.com/kr/)에서 발매된다. 가격은 13만 9천 원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