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쯔입니다.

 

나이키에서 축구팬이라면 지나칠 수 없는 모델이 새롭게 발매되었는데요. FC 바르셀로나의 상징적인 유니폼 컬러 "블라그그라나"에서 영감을 받은 덩크입니다. 여담으로 정식 확정 발표는 아니지만, 메시가 바르셀로나를 떠났다고 하니, 메갓의 오랜팬으로써, 많이 아쉽네요. 바르셀로나 덩크에 메시의 얼굴이라도 들어가 있었음 엄청난 물건이 되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일단, 오늘은 지난 17일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 더 드로우를 통해 발매한 새로운 덩크 모델 "바르셀로나" 리뷰입니다.

 

제품명 : NIKE SB DUNK LOW BARCELONA

발매일 :  2020. 7월 17일

가격 : 129.000원

제품번호 : DJ0606-400

 

"바르셀로나"의 카탈루냐 색상들을 그대로 쏙 닮은 SB덩크 바르셀로나입니다.

바르셀로나의 시그니처인 "블라그그라나"는 카탈루냐어로 파란색과 빨간색을 나타냅니다.

바르셀로나 하면 리오넬 메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메갓이죠

 

 

이제 본격적으로 바르셀로나를 살펴보겠습니다. 

보라색의 SB덩크 박스입니다. 

박스까지 스페셜한 디자인으로 나왔으면 좋지 않았을까요

 

 

전체적으로 강렬한 컬러가 눈에 띕니다. 짙은 빨간색에 짙은 파란색의 조화와

노란 스우시가 인상적입니다.

전체 바디는 스웨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덩크 밑창 색도 특이한데, 노란색의 점착성이 높은 고무 밑창을 사용했습니다.

바르셀로나의 대표 컬러가 3색인 것을 고려하여 밑창은 옐로우 고무 밑창을 쓴 게 아닐까 하네요

 

 

 

바르셀로나 덩크의 전체적인 이미지는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과감한 좌우의 컬러를 다르게 입힌 과감한 미스매치가 특별함을 더해줍니다.

좌우 컬러가 다르기에 어느 쪽으로 봐도 다른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전체적으로 디테일에 대한 아쉬움은 남습니다.

나이키에서 후원하는 FC 바르셀로나에서 영감을 받았기에 

FC 바르셀로나의 디테일을 컬러를 제외하고 다른 부분에도 가미되었다면,

좀 더 스니커 매니아들에게 환영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뒤를 보아도 옆을 보아도 어디든 바르셀로나의 컬러웨이입니다.

다만 바르셀로나와 공식적인 협업으로 나온 모델인지는 어디에도 찾을 수 없어

단순하게 나이키에서 바르셀로나에서 영감으로 제작한 모델로 생각이 듭니다.

 

 

바르셀로나 덩크의 설포는 다른 SB의 라인들과 같이 두꺼운 텅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포에 있는 택들도 좌, 우 택 컬러들이 다릅니다.

한쪽에 바르셀로나 로고를 넣어주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정가품 구별하는데 중요한 요소인 설포의 탭도 확인해보고,

 

 

슈레이스는 기본적으로 짙은 남색을 기본으로,

옐로우와 짙은 레드의 총 3가지 슈레이스 컬러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옐로우끈을 매어도 예쁠 것 같습니다.

 

 

 

이번 나이키 SB덩크 로우 바르셀로나는 기대감보다

아쉬운 점이 많은 모델인 것은 확실하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FC바르셀로나와의 정식적인 협업 모델이 아니기에 디테일적인 요소가 아쉽다.

 

다만, 바르셀로나 도시 자체가 스케이트 보딩의 핫 스팟이므로, 나이키가 바르셀로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것은 맞는 것 같다.

 

 

 

마치며, 

여러모로 아쉬운 모델 나이키 SB 덩크 로우 바르셀로나 리뷰를 마칩니다.

특정 축구팀에서 영감을 받은 SB덩크 라인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개성 넘치는 모델로 다소 가격이 낮은 편이므로? 바르셀로나의 팬이라면 소장 가치는 충분히 있는 셈이다.

 

 

 

+ Recent posts